포토뉴스

HOME > 참여마당 > 포토뉴스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상임위 활동으로 기업체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3-20 조회수 625
첨부파일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는 17일 제245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 중에 경남직물진주실크공업협동조합,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을 현장방문했다. 이날 진주실크업체 간담회 및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해 공무국외연수에서 세계 실크 산업 중심지인 이탈리아 꼬모 지역의 선진 사례를 직접 확인한 위원들이 이를 진주 실크 산업 육성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계획됐다. 경남직물진주실크공업협동조합을 찾아 한국실크연구원을 비롯한 진주시 소재 실크업체 간의 정보교환을 돕고, 실크산업 전반의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 청취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오후에는 진주시 출자기관인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을 찾아 진주시 중점사업인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추진을 위해 기업인과 진주시 관계부서를 대상으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위원들은 그린바이오산업 발전방안과 그린바이오제품의 수출판로개척 종합토론을 주요 내용으로 한 이번 토론회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방문을 마친 윤성관 위원장은 “진주시의회와 진주시가 협력해 수출판로 개척으로 업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시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출처 : 진주인터넷뉴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