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HOME > 참여마당 > 포토뉴스

“실크 레플리카 보러 오세요”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12-02 조회수 924
첨부파일

한국실크연구원은 진주문화제작소 1층 전시실에서 ‘특화형 콜라보 콘텐츠 및 제품개발사업’의 결과물인 실크 레플리카 작품을 오는 4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실크 레플리카’란 실크업체의 제직기술을 활용해 원작 작품(미술)을 실크 원사로 한올 한올 제직해, 실크 직물 위에 그대로 모방한 작품이다.

즉 실크 원사가 물감 역할을 대신해, 특정 작품을 똑같이 만드는 것이다. 실크 레플리카는 눈으로 보고 직접 만져볼 수도 있다.

진주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김동하 작가와 콜라보로 진행됐다. 김동하 작가는 경상국립대 건설시스템공학과 학생으로 올해 초 SBS 교양프로그램‘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김동하 작가의 저작권 동의하에 실크 레플리카 작업을 시작했고, 수개월간 실크 직물 디자인 작업 시도해 눈으로만 보는 단편적 전시에서 벗어나 실크를 직접 만질 수 있는 작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소묘작품 9점, 실크 레플리카 3점, 영상 1점으로 총 13점이 전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 기간 휴관 없이 운영한다.

한국실크연구원 관계자는 “진주 실크의 제직 기술과 지역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채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진주실크와 문화·예술 융합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했다.


출처 : 경남일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