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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실크연구원, 실크업계 해외시장 진출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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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8-19 조회수 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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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실크연구원(원장 정준석)이 지역 전통산업인 실크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실크 기업에 대한 R&D지원을 통해 개발된 기술상용화를 위해 특화 제품을 개발, 각 기업별 차별화를 유도하고 시장경쟁력 향상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정책에 힘입어 BJ실크(대표 최윤출)가 지난 12일 베트남 호치민 1군 지역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독자 브랜드 ‘오드실크(eau de silk)’로 임점하는 데 성공했다.

BJ실크 최강민 이사는 “이 백화점 입점에 다양한 심사를 거쳤고, 그 과정에서 한국실크연구원의 기술상용화 지원을 통한 협력형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국실크연구원은 이번 사례를 기반으로 앞으로 베트남 하노이 지역에도 오는 10월 진주실크 전시 판매망을 열고, 해외 바이어를 직접 양성해 지역 맞춤형 판매시스템을 늘릴 계획이다.

한국실크연구원 관계자는 “진주실크 제조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실크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정책을 세워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진주실크의 글로벌 소비자에 대한 직접 매출 확대는 물론 진주실크의 옛 명성을 다시 회복하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부산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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