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참여마당 > 공지사항

2007년 진주실크브랜드마케팅활성화 사업 BIZ-모델 및 IMC 모델개발과제 공모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10-29 조회수 7,068
첨부파일
무제 문서

2007년 진주실크브랜드마케팅활성화 사업

BIZ-모델 및 IMC 모델개발과제 공모

2007년도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과 관련한 진주실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진주실크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위탁과제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해당과제를 수행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요령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7. 10. 26
한국실크연구원장

1. 진주실크 비즈니스 모델 및 IMC 모델 개발의 목표

 ○ 진주실크 산업의 활성화와 국내 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제고
  - 효율적인 시장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한 기업 지원
  - 진주실크 현황 및 경쟁력, 소비자 동향,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 브랜드 전략화를 통한 진주실크의 홍보와 자립화 방안
  - 브랜드의 해외 시장 개척 및 확대 전략 수립
 ○ 진주실크의 IMC 방향 및 목표 설정
  - 시장, 특성화, 차별화 및 집중화 전략 수립
  - 체계적인 IMC 전략 구축
  - 마케팅 프로세스 통합 방안 구축 및 시장 확대를 위한 포괄적 전략 수립 등

2. 지원내역
 ○ 지원규모 : 과제별(비즈니스모델, IMC 모델) 각 4천만원 내외
 ○ 지원방법
  - 자금의 성격 : 한국실크연구원의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비
  - 지원방식 : 선정 과제 수행기관에 직접 지원(사업 종료 후 정산)
 ○ 공고대상과제

사업구분
과제명
사업비
사업기간
지역연고산업
진흥사업(RIS)
진주실크 비즈니스 모델 개발
4천만원 이내
‘07. 11. 1~
‘07. 12. 31
진주실크 IMC 모델 개발
4천만원 이내

3. 신청요령
가. 신청자격
  ① 국 · 공립연구기관, 정부출연기관 ② 특정연구기관육성법의 적용을 받는 특정연구기관 ③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설립 · 운영및육성에관한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정부출연연구기관 ④ 대학, 산업대학, 전문대학 및 기술대학 ⑤ 산업기술연구조합육성법에 따른 산업기술연구조합 ⑥ 산업기술혁신촉진법 제7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기술지원 공공기관 ⑦ 브랜드, 마케팅 기획관련 전문기관 및 단체

나. 응모방법
 ○ 과제응모는 지정된 별도의 상업계획서 양식에 의함
 ○ 공고된 신규지원 대상사업별 제안요청서(RFP)에 적합하게 사업신청 서 및 첨부 서류 제출
 ※ 과제선정시 ①기획내용과의 합목적성, ② 연구내용의 합리성, 연구주체의 적정성, 목표달성 가능성, ③결과활용 가능성, 기여도 등을 중점 평가할 계획임

다. 신청서 교부 및 접수
 ○ 신청서 교부
  - 한국실크연구원 홈페이지(www.kosri.re.kr) 참조
 ○ 접 수 처 : 한국실크연구원 연구사업본부
  - 주 소 : 경남 진주시 상평동 267-3(우편번호 660-904)
 ○ 접수기간 : 2007. 10. 30.(화)~2007. 11. 5.(월)
 ○ 접수시 유의사항
  - 작성방법 : 첨부파일 “연구비 편성지침 및 작성요령” 참조
  - A4종으로 작성하여 무선제본 또는 스프링 제본
  - 제출부수 : 원본 1부, 사본 10부, CD

4. 참고사항
 ○ 1단계(실무평가) : 기존 수행과제와의 중복성 여부, 공동연구사업 관리규정 준수여부, 부적격자 검토 등
 ○ 2단계(전문평가위원회) :
  - 실무평가 및 분야별 우선순위 등의 검토의견을 토대로 전문평 가위원회 평가
  - 해당 사업내용에 대한 PPT 발표(발표 25분, 질의응답 20분)
  * 상기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우편으로 신청시에는 접수마감일 마감 시간 내 도착분에 한함

5. 문의처
 ○ 한국실크연구원 연구개발팀
  - 문의전화 : 055-761-7073
  - 진주실크 산업과 관련된 기초자료 및 참고자료는 담당자 문의시 별도 제공할 계획 임.

  ※ 첨부 : 제안요구서(RFP), 사업계획서【서식】

IP : 192.168.5.55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