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HOME > 참여마당 > 포토뉴스

한국실크연구원, 지역내 과학인재 성장 발판 마련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30 조회수 1,690
첨부파일

경남 진주 한국실크연구원은 삼성꿈장학재단이 지원하는 ‘2022년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공모해 과학·IT분야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실크연구원은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을 통해 지역내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 등 잠재 능력이 뛰어나지만 어려운 여건을 가진 초·중학생을 선발해 과학관련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배움터 사업은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모두 25명이 참여하며 학생의 수준별로 학생을 나눠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2개 반이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렛츠 언플러그드 ▲프로페셔널 한 오토마타 로봇 ▲AR·AI로 만나는 세상 ▲자연을 이용한 에너지 ▲나도 과학 수사대 ▲내 손 안에 메이크 코딩 ▲과학의 언어~수학 ▲우리 주변의 과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배움터 학생들이 배움터에서 학습한 최신 과학기술 및 이슈 등을 활용한 과학문화를 지역 사회와 나눌 수 있는 봉사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실크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격차가 심화되고, 과학·IT 융합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지역내 교육복지 사각지대의 학생들을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의 과학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뉴시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