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HOME > 참여마당 > 포토뉴스

진주시·공예디자인진흥원·실크연구원 협약[부산일보, 20.7.20]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23 조회수 37


진주시·공예디자인진흥원·실크연구원 협약

공예·한복문화산업의 진흥과 국산소재(실크)의 활성화에 협력

이선규 기자
                
  진주시(시장 조규일)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한국실크연구원(원장 장민철) 등 3개 기관은 20일 서울 종로구 KCDF갤러리에서 공예·한복문화산업 진흥 및 국산소재(실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한국실크연구원(원장 장민철) 등 3개 기관이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KCDF갤러리에서 공예·한복문화산업 진흥 및 국산소재(실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현재 양자간에 진행 중인 사업들을 더 정교하게 발전시키기 위한 다자간의 연계와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다는 공통 인식에서 이루어졌다.

현재 이들 각 기관은 각자 공예와 한복문화 확산, 국산 직물소재(실크)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전개 중이다.

특히 올해 진주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예창작센터 지원 사업>, 한복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한복문화주간> 행사(10월 예정)의 지역거점 대상지로 선정돼 공예와 한복을 매개로 한 소통과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또 한국실크연구원은 국산 소재 디자인과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수요자-생산자 간 업계 지원·육성을 위한 공동 업무 등을 추진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존의 한복 분야 뿐 아니라 공예와 디자인분야에서도 실크 소재를 활용하는 등 포괄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각 기관은 실무협의회 개최 등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협력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규 기자 sunq17@busan.com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072017160892913
목록보기